LA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비교할 수 없는’ 가수 레스 맥캔, 88세 타계

안녕하세요 소중한 구독자 여러분. 오늘 저희가 전해드릴 슬픈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전설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Compared to What” 의 보컬리스트였던 레스 맥캔이 8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는 것입니다. 레스 맥캔은 LA 재즈 씬을 대표하는 거장이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의 음악은 단순히 재즈를 넘어 사회 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우리는 그의 삶과 음악이 남긴 영향력을 기억하며, 그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합니다. 레스 맥캔, 당신의 음악은 영원히 우리 가슴 속에 살아 숨 쉴 것입니다.

dozens_0

재즈 전설 레스 맥캔의 삶과 음악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싱어로 알려진 레스 맥캔

레스 맥캔은 1969년 몬트뢰 재즈 페스티벌에서 발표한 히트곡 “Compared to What”으로 널리 알려진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입니다. 그는 1978년 시카고 아이반호 극장에서 열린 공연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재즈 음악계에 끼친 영향력

맥캔은 소울 재즈의 선구자로 평가받으며, 그의 음악은 노토리어스 B.I.G., 피트 록, C.L. 스무스, 워렌 G., 슬릭 릭, Dr. Dre, 몹 딥, A 트라이브 콜드 퀘스트, 드 라 소울, 노티 바이 네이처 등 수많은 힙합 아티스트들에 의해 샘플링되었습니다.

Montreux_1

레스 맥캔의 음악 인생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몰두

레스 맥캔은 1935년 9월 23일 켄터키 주 렉싱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주로 자taught 음악가로, 1950년대 해군에 입대하면서 캘리포니아에 주둔하며 샌프란시스코의 재즈 클럽을 찾아다녔고, 트럼펫 연주자 마일스 데이비스의 음악과 피아니스트 어롤 가너에게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1969년 몬트뢰 재즈 페스티벌의 대히트

1956년에는 해군 재능 경연대회에서 우승하며 에드 설리번 쇼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제대 후 로스앤젤레스로 이주해 레스 맥캔 Ltd. 트리오를 결성하고 LA의 퍼시픽 재즈 레이블과 계약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국제적 명성은 1969년 몬트뢰 재즈 페스티벌에서의 공연과 이후 발매된 라이브 앨범 “Swiss Movement”를 통해 확고히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대표곡 “Compared to What”

사회 비판적 메시지가 담긴 히트곡

특히 “Compared to What”은 당시 닉슨 대통령과 베트남 전쟁에 대한 비판적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중장년층 구세대와 젊은 히피 세대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음악적 혁신과 발견

맥캔은 재즈 음악에 전자 키보드의 사용을 선도적으로 도입했으며, 워싱턴 D.C.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신예 가수 로베르타 플랙을 발견해 그녀를 자신의 프로듀서에게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레스 맥캔의 삶과 예술

무대 위의 열정적인 모습

맥캔은 무대 위에서 독특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음악만으로는 부족하다. 사람들을 웃기고 흔들어놓는 것도 좋아한다”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수했습니다.

예술 세계의 확장

음악 외에도 맥캔은 다양한 창의적 활동을 펼쳤는데, 그의 삶과 예술 세계는 음악 팬들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레스 맥캔의 유산

레스 맥캔은 2024년 1월 6일 로스앤젤레스 인근 병원에서 폐렴으로 별세했습니다. 그는 재즈 음악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전설적인 아티스트였습니다. 그의 음악은 수많은 후대 뮤지션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그의 열정적이고 혁신적인 예술 세계는 우리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레스 맥캔의 삶과 예술은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영감이 될 것입니다.

번역 중에 스팟한 영단어 뽀개기

discovered, 이거 어떻게 쓰지?

발견하다

I discovered a new restaurant in the city. 나는 도시에 새로운 식당을 발견했다.

이 단어는 새로운 것을 찾아내거나 알아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이며, 호기심과 탐험심을 나타낼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pianists, 이건 또 뭐야? 활용팁!

피아니스트

The pianists played a beautiful concerto. 피아니스트들이 아름다운 협주곡을 연주했다.

이 단어는 피아노를 전문적으로 연주하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음악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며, 피아노 연주자의 기량과 재능을 표현할 때 유용합니다.

Trezzini, 이걸로 멋지게 말하는 법

트레치니

Trezzini was an influential architect in 18th century Russia. 트레치니는 18세기 러시아의 영향력 있는 건축가였다.

이 단어는 특정 인물의 이름을 나타내며, 역사적 인물이나 유명인사를 언급할 때 사용됩니다. 이름을 정확하게 발음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usic, 이 단어의 꿀팁!

음악

I love listening to music in my free time. 여가 시간에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단어는 소리와 리듬, 멜로디 등으로 구성된 예술 형태를 의미합니다. 음악은 우리의 감정과 정서에 큰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로 표현됩니다.

told, 쉽게 외우는 꿀팁

말하다

She told me about her trip to Japan. 그녀는 일본 여행에 대해 내게 말했다.

이 단어는 말로 전달하거나 알리는 것을 뜻합니다. 대화나 설명, 보고 등에서 자주 사용되며, 정보를 전달하는 데 유용합니다.

여러분, 열심히 공부하여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세요! 화이팅!

Leave a Comment